
티맥스티베로가 ‘AWS 리인벤트 2023’에서 슈퍼앱 기반이 될 기술 집약체 신제품을 공개한다.
티맥스그룹은 24일 계열사 중 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와 클라우드 전문 기업 티맥스클라우드가 AWS 리인벤트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27일부터 5일간 열린다.
티맥스티베로는 현지 전시공간을 통해 완전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Baas) ‘티맥스 디바스(DBAS)’를 선보인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티맥스 클라스(CLAS)를 소개한다.
티맥스 디바스는 AWS의 기술 지원으로 개발한 완전 관리형 DBaaS 서비스다. 클라우드상에서 DB를 선택하고 설치·운영하는 데 따르는 복잡한 절차들을 간편화시킨 점이 특징이다.
티맥스 클라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프라부터 앱 제작까지 모든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다.
두 제품 모두 티맥스그룹 슈퍼앱 기반 기술력을 상징하는 신제품으로 꼽힌다. AWS 리인벤트에서 첫 선을 보인 다음 향후 티맥스그룹이 가져갈 기술력의 방향성에 관한 로드맵도 제시될 예정이다.
진승의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브레이크 아웃 세션에서 티맥스그룹이 AWS의 지원을 통해 선제적으로 추구하려는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기술 활용과 목표를 공유한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클라우드 행사인 AWS 리인벤트에 티맥스티베로와 티맥스클라우드가 그룹사를 대표해 참가하게 됐다”며 “티맥스그룹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