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는 지난 7월 17일에 ‘Cloud Native 시대의 DBMS 요건과 DB Modernization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했습니다.
공공, 금융, 엔터프라이즈 기업 할 것 없이 모든 산업군에서 주목하고 있는 핫이슈인 만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여느 때보다 뜨거운 반응과 후속 세션 요청까지 있었던 이번 웨비나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었는 지 빠르게 요약해 드립니다!
이런 기업이라면 꼭 확인해 보세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DB(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구성할 때 컨테이너와 VM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서비스 별로 DB를 분리하는 것이 좋은지 등 다양한 고민을 맞닥뜨리게 됩니다.
- DBMS 관점에서 보았을 때 컨테이너는 필수 사항이 아니다. 컨테이너와 VM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 MSA 기반의 분산DB 환경에서는 정합성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
- MSA 분산 DB 환경에서는 DB Join이 불가능하다. (간접적인 접근만 가능)
- MSA 분산 DB 환경에서는 2 phase-Commit이 어렵다.
우려되는 게 너무 많은데, 어떻게 DBMS를 우리 회사 환경에 맞게 구성해야 할까요?
아직 잘 모르시겠다구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DBMS 요건과 DB 현대화 방법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티맥스티베로에 문의하기
웨비나 컨텐츠 구성
- Cloud Native 시대 DBMS 요건
* Cloud Native, MSA 환경에서의 DBMS 요건 파악과 방향성 제시
* Container vs. VM
* 통합 DBMS(Shared DBMS) vs. DBMS 분리(Database per Service)
* Transaction Processing - DB 모더나이제이션 서비스
* 티베로 DB 현대화 서비스 개념
* 통합 To-Be 모델 제시 (오픈소스&상용, Cloud&Legacy, DB Appliance 등)
* DB Migration 절차 및 Check Point - 사례를 통해 본 티베로 DBMS
* 티베로를 통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사례와 주요 문제 해결
* 공공, 금융, 엔터 도메인별 대표 전환사례
* DBMS 클라우드 전환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