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환성 및 비용 효율성, 기술 안정성 등 강점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자사의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솔루션 ‘프로싱크(ProSync)’와 DB 성능관리 솔루션 ‘시스마스터DB(SysMasterDB)’를 네이버클라우드, KT클라우드, NHN클라우드 등 국내 CSP 3사의 마켓플레이스에 성공적으로 등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등록을 통해 티맥스티베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강력한 데이터 관리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프로싱크는 DB 간 실시간 복제 및 동기화를 지원하는 CDC(Change Data Capture)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전환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클라우드로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분산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통합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시스마스터DB는 실시간 DB 성능관리 솔루션이다. DBMS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실시간 모니터링, 가동 정보 수집, 진단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티베로(Tibero) DBMS의 성능 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정밀한 초 단위 분석을 통해 잠재적인 장애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티맥스티베로의 두 솔루션은 티베로와의 뛰어난 호환성과 비용 효율성 및 기술 안정성 등을 인정받아 법제처, KT 등 공공 및 통신, 금융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티맥스티베로 이희상 대표는 “티베로와 함께 프로싱크와 시스마스터DB까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에서도 DB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면서 “티맥스티베로는 클라우드 중심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복잡해진 IT 환경에서도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